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5.08(수)

'생명 지속가능한 문명'...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 2019-10-22 15:5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생명 지속가능한 문명'...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참가자 모집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2019 아모레퍼시픽포럼 '생명 지속적 문명의 길_중국과의 대화'가 다음달 8일 오전 10시,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에서 개최된다.

아모레퍼시픽포럼은 아시아의 아름다움과 삶의 질, 생명, 여성에 대한 다양한 견해와 학술적인 연구 결과를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다. 특히 올해는 '생명 지속적(Life-Sustainable)문명의 길: 중국과의 대화'를 주제로 우리와 인접한 중국의 현대 여성이 역사문화적으로 어떻게 변화되어 왔는지 살펴보고, IT 기술과 디지털화가 도시와 여성의 삶에 미친 영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중국 현대 여성의 '발명'을 주제로 한 북경대 문화센터 연구소장 다이진화(戴錦華)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럼은 총 네 명의 연사 강연과 대중들과 함께하는 두 차례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스마트도시, 그리고 중국의 신문명 도시'(SK증권 리서치센터 스마트시티 TF팀 손지우 팀장), '전자상거래의 발전으로 농촌 여성들은 무엇을 할 수 있게 되었나(상해 금융경제대학 추이리리 교수)', '중국의 귀농귀촌과 생태공동체 운동_신향촌 건설운동'(화&동 청춘초당 김유익 대표)의 연사 강연은 #여성, #중국, #문화, #문명, #생명, #도시의 키워드로 포럼을 풍성하게 채워갈 예정이다.

세부적인 사항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럼의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3일까지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포럼을 통해 '문명의 대전환' 시기를 맞은 중국인과 한국인의 경험, 나아가 아시아인의 경험에 기반한 '대안적 문명'을 모색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축적되는 학술적인 자산을 대중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