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페퍼저축은행이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 ‘핫페퍼스’ 참가자들 중 졸업반 학생들에게 입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발표와 이를 듣고 깜짝 놀라며 기뻐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는 영상에 직접 등장해 핫페퍼스 참가자들에게 “멘토링 세션에서 여러분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여러분의 에너지와 확신 그리고 성숙함에 감동했다”며 “여러분에게 신입행원으로 입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깜짝 제안했다.
이어 장 대표는 “이번 취업 기회 제공은 고용이 얼어붙은 금융 업계에서 취직난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며 “열정적으로 홍보대사 활동에 임해줬던 만큼 행원으로서 더 훌륭한 퍼포먼스를 낼 것이라 믿고 있다”고 전했다.
유튜브 영상을 본 독자들은 “대학생 홍보대사에서 끝나지 않고 채용까지 책임지는 모습이 보기 좋다”,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 “페퍼저축은행이 전하는 진심이 느껴졌다”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페퍼저축은행은 ‘사람’ 중심의 원칙을 중심으로, 3년 연속 비정규직 계약직 직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매년 호주유학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지역 상생과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힐링뱅크’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