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과 제품∙서비스를 내부 임직원에게 소개하고 KB국민카드와의 공동 사업화 등 협업 전략 방향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와디즈’의 스타트업 투자 강연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임직원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설명회 이후 프로그램 참가 기업들은 KB국민카드 실무진과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에 들어가 제안한 공동 사업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파일럿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10개 스타트업에 대한 소개 자료와 공동 사업화 진행 현황 등 자세한 소식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기업 설명회를 통해 프로그램 참가 기업에 대한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한편 임직원과 스타트업 관계자와의 격의 없는 논의의 자리를 만들었다”며 “참가 기업들과 실질적인 협업을 진행해 퓨처나인 프로그램이 금융회사와 스타트업의 대표적인 상생 모델이자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