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가 CJ헬로,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 8월 5주차 영화 방송 VOD 순위를 발표한 결과, 1위 사자의 뒤를 기생충이 2위로 이었다
모든 액션을 대역 없이 소화해 존 윅 그 자체라는 평을 듣는 키아누 리브스는 물론, 할리 베리, 안젤리카 휴스턴 등 반가운 할리우드 명품 배우들의 등장이 눈여겨볼 만하다.
악인전,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레드 슈즈,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각 4~7위로 뒤를 이었고, 애니메이션 마이펫의 이중생활2가 사전 구매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8위로 진입했다.
지난 1일 호평 속에 종영한 호텔 델루나는 홍자매 홍정은·홍미란 작가의 참신한 대본과 화려한 영상미, 배우들의 호연으로 방영 내내 VOD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MBN, 드라맥스 수목드라마 우아한 가가 2위로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다. 재벌가의 숨은 비밀과 이를 둘러싼 오너리스크 팀의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멜로물로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등 출연진의 열연과 흡입력 있는 연출이 돋보인다.
추억의 드라마에 대한 인기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003년 작인 MBC 대장금은 전주 대비 2계단 하락해 4위를 기록했다. 조선 최초로 어의녀가 된 주인공 장금의 이야기를 통해 궁궐 내에서 벌어지는 애환과 갈등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2004년부터 2005년까지 KBS1에서 방영됐던 불멸의 이순신이 9위로 진입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임진왜란의 영웅 이순신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으로, 김명민이 이순신 역할을 맡아 인상에 남는 연기를 선보였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