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05(일)

KB금융지주, S&P 국제신용등급 'A' 획득

기사입력 : 2019-08-26 14:2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B금융지주 본점 / 사진= KB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금융지주가 26일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푸어스(S&P)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 등급과 등급전망 '안정적(Stable)'을 획득했다.

이는 S&P가 현재 국내 은행지주회사에 부여한 신용등급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등급이다.

국내 최대 금융지주회사로서의 견고한 시장지위와 다각화된 사업구조, 우수한 자본적정성과 안정적인 자산건전성이 높히 평가받고, 추가적으로 자회사인 KB국민은행의 시스템적 중요도 등이 감안된 결과라고 KB금융지주 측은 설명했다.

KB금융지주는 지난 6월 무디스(Moody’s)로부터 ‘A1’ 등급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에 S&P로부터 ‘A’ 등급을 연이어 획득하게 됐다.

KB금융지주 측은 "국제신용등급 획득은 그룹 차원에서 글로벌 사업들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투자자 수요가 풍부한 국제금융 시장으로 조달기반을 다변화할 필요성이 있어 선제적으로 조달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들의 S&P 신용등급은 KB국민은행 ‘A+’, KB증권 ‘A-’로,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의 우수한 국제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