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7.05(일)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 확보가 우선”…‘두산테크포럼 2019’ 개최

기사입력 : 2019-08-22 11:0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이 ‘두산테크포럼 2019’ 개회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두산그룹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두산그룹이 22일부터 이틀간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학교에서 국내외 기술분야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석하는 ‘두산테크포럼 2019’를 개최한다.

박지원 두산그룹 부회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성장을 위해서는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제품 및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 확보가 우선이다”며, “‘두산테크포럼’이 기술의 근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두산테크포럼’은 올해 7회째를 맞이하며 두산중공업과 두산인프라코어, 두산밥캣, ㈜두산 사업부문 등 국내외 주요 계열사가 참가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기술교류 및 융합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에서는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팩토리,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인공지능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포함해 213편의 기술논문이 발표된다.

논문 발표는 기계, 재료, 전기·전자 등 8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며, 이 가운데 우수 논문을 선정해 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두산그룹은 포럼 기간 동안 전문가를 초청해 자율주행과 스마트 시티, 5G 통신, 신소재 등을 활용한 최신 산업 트렌드를 살피는 강연 및 심포지엄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