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카카오페이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카카오페이는 자사 온보딩 키트 프로젝트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보딩 키트 박스에는 카카오페이의 철학이 메시지로 담겨 있다. 박스를 열면 나타나는 ‘새로운 것을 상상하자(Think, new)’라는 문구와 박스 바닥의 ‘오래된 것을 보낸다(Bye, old)’라는 문구를 통해 새로운 발상과 시도를 통해 금융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는 비전을 전달한다. 박스 표면에는 동료가 신규 입사자의 이름을 적을 수 있는 메시지(Hello, krew)가 디자인되어 환영 인사와 함께 단 하나뿐인 온보딩 키트라는 의미를 강조했다.
카카오페이 기업 문화의 5가지 핵심 가치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스티커 등 사무실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9가지 제품을 하나의 디자인톤으로 맞춰 담았다.
카카오페이는 “새롭게 리뉴얼한 온보딩 키트에는 모든 임직원이 같은 목표와 가치를 바라보며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며, “수많은 언어보다 디자인으로 메시지를 전하려고 했던 노력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