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광복절인 8월 15일 KB국민은행이 참여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3.1독립선언광장' 준공식이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서울 종로구 태화관 터에서 진행됐다.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에서 세번째)김영종 종로구청장, (오른쪽에서 첫번째)진회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 / 사진= KB국민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이 참여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3.1독립선언광장' 준공식이 광복절인 15일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서울 종로구 태화관 터에서 진행됐다.
'3.1독립선언광장'은 서울시와 종로구청, KB국민은행, 태화복지재단 등 민관이 협력하여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조성된 광장이다. 2019년 5월에 착공해 이번 광복절에 맞춰 준공됐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올 3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기념영상 ‘대한이 살았다’ 공유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해 이번 광장에 놓여질 해외 주춧돌 발굴 및 운송비용으로 1억원을 후원했다.
'3.1독립선언광장'에는 백두산, 한라산 및 해외 주요 독립운동 7개 기념지의 주춧돌이 사용됐다. 카자흐스탄, 오키나와, 홋카이도, 베이징, 하얼빈, 사할린, 쿠바 등의 한인회와 협력하여 주춧돌을 발굴하고 운반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