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소 레볼’만의 첫 독자적 스토리를 비롯해 신규 직업 ‘소환사’와 신규 던전 2종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소환사 성장 이전권 등 편의 기능도 대거 추가했다.
혼전교와 무림맹 양대 세력의 대립 상황에서 막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게 되며,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가 등장해 이야기의 흐름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귀여운 외모로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소환사’는 린족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소환수와 협동 플레이를 펼치며 기존 직업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각 방마다 다른 특징을 갖고 있는 ‘나선의 미궁’ ▲던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핏빛 상어항’ 등 신규 던전 2종과 신규 직업 ‘소환사’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소환사 성장 이전권’도 새롭게 공개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블소 레볼’만의 스토리와 새로운 등장 인물 등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신 서버 ‘무릉도원’도 오픈 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캐릭터 생성 시 출석 보상으로 ‘빛나는 영웅 장비’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웅 장비 상자’를 증정하고, 200레벨까지 2배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 혜택을 제공한다.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는 은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등의 버프가 7일간 적용되며, 가이드 보상을 통해 빛나는 영웅 장비, 영웅 보석함 등의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블소 레볼’은 지난 2018년 12월 6일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출시했으며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포럼’과 공식 페이스북, 공식 커뮤니티앱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Worl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