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삼성전자가 태블릿 '갤럭시 탭S6' 주요 성능을 1일 공개했다. 전작인 S5e에서 빠졌던 'S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돌아온 S펜은 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움직임을 인식해 원격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S펜 에어 액션'을 처음으로 탑재했다. 예를 들어 제품을 들고 있지 않아도 S펜으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도 제어할 수 있다.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도 있다. 이렇게 만든 문서는 워드 등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하다.
카메라는 후면 1300만·500만 듀얼카메라와 전면 800만 싱글카메라가 장착됐다. AI기반 NPU를 탑재해 촬영 장면을 인식하고 분석해 장면에 맞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삼성 태블릿 최초로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을 적용해 보다 빠르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10.5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7nm 옥타코어 AP, 6·8GB 램, 128·256GB 저장공간, 7040mAh 배터리를 제공한다. 제품 무게는 420g이다.
갤럭시 탭S6 색상은 마운틴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로즈 블러시 등 3종으로, 8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고동진닫기고동진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IM부문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업무나 학습 같은 생산적인 활동과 창의적인 활동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며 "혁신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탭 S6는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것 이상의 모바일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