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금융연수원이 디지털 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전담할 아카데미를 발족했다.
한국금융연수원은 15일 '금융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Academy(아카데미)'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금융 DT 아카데미' 교육은 핀테크(Fintech)에 집중해 금융인들에게 특화된 디지털 과정으로 구성했다. 글로벌 금융회사의 디지털 혁신사례를 풍부하게 담아 철저하게 현장 실무 내용 중심으로 기획됐다.
금융회사의 교육니즈를 반영해서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등 6개 연수분야로 나누고, 학습 수준별로 입문, 기본, 중급, 고급 등 4단계 레벨 디지털 과정으로 세분화했다. 디지털 마인드 함양교육에서부터 최상위 디지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급과정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고급레벨에서는 올해 11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연수단 파견 등 구글 등 해외 디지털 선도기업 벤치마킹을 위한 해외연수를 개설해서 글로벌 디지털 트렌드를 학습하고 선진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BM, Oracle, Red Hat 등 IT 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도 추진한다. 실무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확보하고 현장감 있는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또 ICT 전문업체, 대학 등 업계 및 학계의 최고전문가를 자문단으로 위촉해서 금융회사의 교육니즈에 부합하는 디지털 과정을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디지털 금융과정을 지속적으로 고급화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 DT Academy 세미나'도 개최해서 디지털 혁신에 대한 인사이트도 선제적으로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장은 “금융회사의 HRD(인적자원개발) 파트너로서 금융권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 DT Academy'를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의 허브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