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인공지능(AI) 관련주가 강세다. 전날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정의 회장이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AI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인공지능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5일 오전 11시 9분 현재 셋톱박스 제조 기업인 가온미디어는 전 거래일 대비 2.46%(300원) 오른 1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가온미디어는 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AI 셋톱박스, 스마트박스, 홈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장비 등을 만들고 파는 사업을 한다.
이 밖에도 같은 시각 모비스(6.21%), 휴림로봇(3.21%), 로보스타(4.14%), 싸이맥스(0.69%), 아진에스텍(2.41%), 큐렉소(0.28%), TPC(3.61%) 등 다른 AI 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손 회장은 전날 “AI는 인류역사상 최대 수준의 혁명을 불러올 것”이라며 “젊은 기업가들은 열정과 아이디어가 있지만 자금이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첫째도 인공지능, 둘째도 인공지능, 셋째도 인공지능”이라며 AI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