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버를 활용하는 이유는 스타트업과 협업이 용이하고 클라우드 서버 내에서 서비스가 효과적으로 구동되서다.
리브똑똑에 탑재될 '안티스미싱'은 스미싱 문자를 감지하고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문자 내용을 리브똑똑 '안티스미싱'에 입력하면 문자를 분석, 스미싱 여부를 분석해준다.
KB금융지주 관계자는 "클라우드 서버 내에 스미싱 관련 정보를 분석, 공유해 골라내는 서비스가 안티스미싱"이라며 "스타트업과 협업해 만들었으며 하반기에 아이폰에서는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B금융지주가 보유한 아파트 시세를 활용한 아파트 가격 예측 서비스도 선보였다.
리브온에 탑재될 아파트가격예측 서비스는 해당 아파트를 입력하면 정보를 분석, 아파트 시세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 예측해준다.
KB금융지주는 3가지 서비스를 함께 출시하기 위해 ‘코리아핀테크위크’에서 KB금융과 핀테크 기업들 간의 O2O 플랫폼(고객이 오프라인에 존재하는 요식업 등의 가맹점정보 및 콘텐츠 등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조회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더페이, 블루에일, 오드컨셉, 와드, 플랫포스, 한국정보통신 등이 KB금융과 협업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