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내 트레이너는 연예인이야' SK브로드밴드 IPTV 전용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FIT DAY 출시

기사입력 : 2019-04-29 09:5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모바일 기기, TV 연동 시공간 제약 없는 최적의 운동 경험

△SK브로드밴드 모델이 IPTV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핏 데이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 모델이 IPTV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핏 데이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홈트레이닝 분야의 인기 모바일 앱 Fit Day를 TV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Fit Day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에서 출시한 Fit Day는 입소문만으로 주요 앱스토어에서 누적 5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일평균 약 5천명이 방문하는 인기 모바일앱으로, 재방문율 83%, 앱 평점 4.8점(애플 앱스토어 기준)을 기록한 이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서비스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최근 미세먼지 심화 및 시간, 비용, 타인 시선 등을 고려해 헬스장 등 외부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운동하기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 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고, 이를 고해상도 영상과함께 TV의 큰 화면으로 제공하여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퍼스널 트레이닝(PT)을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점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성별 및 연령별 추천운동과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그리고 수험생, 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제안 등 이용자 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있다.

고객이 보유한 모바일 기기와 TV가 연동되어 개인의 운동 상태와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TV로도 한 눈에 확인·관리 할 수 있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대폭 높인 점도 눈에 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앞으로 ‘B tv x Fit Day’ 서비스는 운동의 모든 과정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AI 기술과 고객이선호하는 유명 연예인을 직접 트레이너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해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지속 높여갈 예정이다.”라고말했다.

B tv 고객들의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B tv x Fit Day 서비스는 B tv 내 TV 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2월 B tv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먼저 출시된 홈트여신(양정원/장유진/황아영)과 동일하게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이 지난 2월 출시한 홈트 여신 콘텐츠 속에서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이 강의하고 있다/사진=오승혁 기자(관련 자료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이 지난 2월 출시한 홈트 여신 콘텐츠 속에서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이 강의하고 있다/사진=오승혁 기자(관련 자료 캡처)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