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한국금융신문 instagram 한국금융신문 youtube 한국금융신문 newsletter 한국금융신문 threads

'내 트레이너는 연예인이야' SK브로드밴드 IPTV 전용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FIT DAY 출시

기사입력 : 2019-04-29 09:5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모바일 기기, TV 연동 시공간 제약 없는 최적의 운동 경험

△SK브로드밴드 모델이 IPTV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핏 데이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 모델이 IPTV 홈트레이닝 서비스 BTV 핏 데이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홈트레이닝 분야의 인기 모바일 앱 Fit Day를 TV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B tv x Fit Day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에서 출시한 Fit Day는 입소문만으로 주요 앱스토어에서 누적 5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고 일평균 약 5천명이 방문하는 인기 모바일앱으로, 재방문율 83%, 앱 평점 4.8점(애플 앱스토어 기준)을 기록한 이용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서비스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최근 미세먼지 심화 및 시간, 비용, 타인 시선 등을 고려해 헬스장 등 외부공간 대신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운동하기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가장 큰 특징은 정확한 운동 자세와 동작을 음성으로 설명해 주는 풀 보이스(Full Voice) 기능을 국내 최초로 탑재했고, 이를 고해상도 영상과함께 TV의 큰 화면으로 제공하여 집에서도 전문 트레이너에게 고가의 퍼스널 트레이닝(PT)을 받는 듯한 느낌을 구현한 점이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성별 및 연령별 추천운동과 운동 전후 및 상황별 스트레칭 코스 그리고 수험생, 시니어 등 특정 계층에 적합한 운동제안 등 이용자 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고있다.

고객이 보유한 모바일 기기와 TV가 연동되어 개인의 운동 상태와 기록 등 다양한 정보를 TV로도 한 눈에 확인·관리 할 수 있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대폭 높인 점도 눈에 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앞으로 ‘B tv x Fit Day’ 서비스는 운동의 모든 과정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AI 기술과 고객이선호하는 유명 연예인을 직접 트레이너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도입해 이용고객의 만족도를 지속 높여갈 예정이다.”라고말했다.

B tv 고객들의 운동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B tv x Fit Day 서비스는 B tv 내 TV 앱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 2월 B tv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먼저 출시된 홈트여신(양정원/장유진/황아영)과 동일하게 별도의 이용료 없이 무료로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이 지난 2월 출시한 홈트 여신 콘텐츠 속에서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이 강의하고 있다/사진=오승혁 기자(관련 자료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SK브로드밴드이 지난 2월 출시한 홈트 여신 콘텐츠 속에서 필라테스 강사 양정원이 강의하고 있다/사진=오승혁 기자(관련 자료 캡처)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