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2013억원) 대비 109% 상승한 4208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386억원)보다 22%로 상승한 472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69% 감소한 189억원을 기록한 것에 대해 “영업외 손익의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의 성장세는 올해 추진 예정인 IPO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코스닥 상장절차를 추진하다 회계감리의 장기화로 자진 철회한 바 있다. 당시 카카오는 올해 IP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일정은 정하지 않았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에서는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글로벌 최고 핵 앤슬래시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과 MMORPG ‘에어(A:IR)’를 준비 중이다.
이와 함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내세운 신사업을 추진한다. 게임의 본질적 요소와 일상 속 ‘스포츠’ 등 라이프 요소를 접목하는 형태다.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여기에 카카오 공동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남궁 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지난해 플랫폼과 콘텐츠를 겸비한 퍼블리셔에서 개발 영역을 더하는 수직계열화 구조를 완성했다”며 “올해는 기존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 서비스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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