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서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컨셉 제품들을 전시해 아이디어를 알리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전시장에는 고객과 교감하는 공감형 로봇 시리즈,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외부에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컨셉 제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컨셉 제품은 감성케어에 특화된 LG 클로이 케어봇, 보안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 캠봇, 제품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에는 프로젝터를 탑재한 LG 클로이 메이트봇, 가족 개개인의 집사처럼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LG 클로이 소셜봇, 손동작 기반의 비언어적 표현에 특화된 LG 클로이 제스쳐봇 등이다.모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한다.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은 하나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 문구, 패턴, 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관객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공연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 고객의 패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샤인도 소개한다.
LG전자는 CES 2019에서 공개해 극찬을 받은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R, 캡슐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LG 클로이 안내로봇 등도 함께 전시한다.
8일 개막에 맞춰 토크 세션도 준비했다. 이철배 뉴비즈니스센터장, 조택일 컨버전스센터장, LG테크놀로지벤처스 김동수 대표 등이 글로벌 미디어와 테크 블로거들이 모인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혁신, 오픈 이노베이션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철배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