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LG전자가 미 텍사스에서 운영할 인스퍼레이션 갤러리의 예상 모습/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LG전자가 매년 3월 美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에 첫 참가해 제품들을 공개한다. SXSW는 1987년 음악페스티벌로 시작한 뒤 점차 전시 규모를 확장해 현재는 음악, 영화는 물론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 잡았다.
이곳에서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컨셉 제품들을 전시해 아이디어를 알리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기회와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SXSW에 참가했다.
전시장에는 고객과 교감하는 공감형 로봇 시리즈,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외부에 처음 공개하는 다양한 컨셉 제품들이 준비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컨셉 제품은 감성케어에 특화된 LG 클로이 케어봇, 보안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 캠봇, 제품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에는 프로젝터를 탑재한 LG 클로이 메이트봇, 가족 개개인의 집사처럼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LG 클로이 소셜봇, 손동작 기반의 비언어적 표현에 특화된 LG 클로이 제스쳐봇 등이다.모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컨셉 제품인 스노우화이트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 젤라또, 프로즌요거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 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독자적인 냉각기술을 통해 만들 수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