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수소차 안전 체험 부스. (사진=현대차)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차가 충돌 테스트 시험에 통과한 수소전기차 넥쏘 실물과 충돌 테스트 장면, 수소연료탱크 안전도 시험 관련 자료를 공개했다.
1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한 '2019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통해서다. 테스트 영상은 현대차그룹 미디어 채널인 HMG 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에서 충돌 테스트를 거친 넥쏘 수소전기차 실물과 전면, 측면, 후면 충돌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 미국의 비영리 자동차 안전연구기관인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기준으로 실시한 측면 대차 충돌 테스트 차량이다.
이 테스트는 대형 픽업 트럭이 측면부를 시속 50km로 충돌하는 상황을 가정했다. 넥쏘는 승객 상해, 머리보호, 차량 변형에 있어 모두 GOOD 등급을 받았다.
이밖에도 전시회를 통해 수소연료탱크 안전 인증시험 관련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현대차 수소전기차는 ▲파열시험 ▲낙하 충격시험 ▲화염시험 ▲내화학시험 ▲인공결함시험 ▲극한온도시험 ▲총탄시험 ▲수소가스충전반복시험 ▲가속응력시험 등 다양한 안전 시험을 통과했다.
한편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는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