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리치앤코,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선정

기사입력 : 2019-02-01 08:4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진=리치앤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리치앤코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리치앤코(대표 한승표닫기한승표기사 모아보기)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19 대만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치앤코의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지난 1월 31일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부문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날 그랜드힐튼에서 개최된 시상식에는 리치앤코 남상우 전무가 참석해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의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경영실적 ▲브랜드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등 네 가지 주요항목을 평가해 각 카테고리 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부문을 신설, 작년 한 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리치앤코의 ‘굿리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선정했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작년 2월 선보인 이후 작년 말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대표적인 보험관리 앱으로 자리잡았다. 굿리치는 ‘보험의 바른 이치’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본인인증 한번으로 ▲가입한 보험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분석 등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숨은보험금찾기, 소비습관 관리가 가능한 재무진단 서비스 등을 추가해 보험관련 서비스 편의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06년 설립한 후 축적해온 리치앤코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험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점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작년 3월부터 모델 하정우와 함께 보험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광고 캠페인 및 지속적으로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 등도 경쟁사와 차별화됐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국내 최초로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 선정 되어 영광이다”라며 “리치앤코는 올 한해도 그 동안 축적한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굿리치를 더 쉽고 편한 보험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사)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소비재, 서비스, 공공 지자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브랜드 가치와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평가해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2017년에 시작된 본 시상식은 올 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