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하나카드는 지난 13일 ‘웹어워드 코리아 2018’ 에서 ‘모바일웹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 인터넷 전문가 협회에서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8’은 국내를 대표하는 웹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국내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한다.
하나카드 모바일 홈페이지는 일반적인 금융사 웹페이지 특유의 어렵거나 딱딱한 느낌에서 벗어나 다양한 비주얼 디자인 요소로 손님들에게 친화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는 평가다.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는 UI 디자인, 하나카드의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내면서도 여백과 공간을 잘 활용한는 레이아웃,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는 UX 정보 구조 등을 구현해 실용적이고 혁신적인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하나카드의 설명이다.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하나카드는 손님의 만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도 이러한 손님 만족을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 시킨 결과로, 하나카드가 4차 산업시대에 모바일 페이먼트를 선도하는 디지털 뉴 리더로 성장 할 것이다”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