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말리부 1.35L 터보, 가격↓연비↑...한국지엠 다운사이징 선도 자신감

기사입력 : 2018-11-26 12:1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자료=한국지엠.이미지 확대보기
자료=한국지엠.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한국지엠이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새롭게 탑재된 엔진 '1.35L E-터보'로 업계의 다운사이징을 다시 한번 선도하겠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국지엠 쉐보레가 2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된 더 뉴 말리부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같은 뜻을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1.35 E터보는 3기통 엔진으로, 4기통에서 실린더도 하나 더 줄였다.

GM을 비롯해 포드 등 해외기업들이 성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연비·환경 규제에 대응 가능한 3기통 터보 엔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온 것과 궤를 같이 한다.

변속기 역시 국내에서 익숙하지 않은 무단변속기(CVT)를 장착했다.

신형 말리부는 배기량 1341cc로 최대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 성능을 낸다. 기존 모델 1490cc, 166마력, 25.5kg·m이다.

최대출력과 최대토크는 소폭 낮아졌지만, 최대토크가 걸리는 구간이 1500rpm으로 낮아졌다.

엔진이 작아진 만큼 연비가 개선되고 가격이 저렴해졌다.

신형 말리부 복합연비는 16·17인치 기준 리터 당 14.2km로, 국내 가솔린 중형세단 최초로 연비 2등급을 획득했다.

가격은 최하위 트림인 LS/LS디럭스는 2345만원으로 동일하다. 그외 중~상위 트림 가격은 각각 100만원 가량씩 가격을 내렸다.

가격은 낮췄지만 단점으로 지적받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강화해 상품성을 높였다.

네비게이션은 8인치 고해상도(1280×768) 디스플레이로 개선됐다.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좌우독립식 전자동 에어컨, 두 개의 스마트폰을 바꿔가며 연동할 수 있는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C타입 USB 포트를 포함한 일루미네이팅 듀얼 USB포트와 같은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9세대 말리부 다운사이징 때도 업계를 놀라게 했다"면서 "이번 신형 말리부가 한국지엠 부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더 뉴 말리부. 출처=한국지엠.이미지 확대보기
더 뉴 말리부. 출처=한국지엠.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