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22일 코람코자산신탁(이하 코람코신탁) 주식 111만8618주, 50.7%를 약 1898억4300만원에 사들이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거래 상대방은 코리안리재보험과 이규성 코람코자산신탁 회장 외 85인이다.
LF 측도 “부동산신탁업계 선두 기업인 코람코자신신탁 인수를 통한 사업 다각화”라고 인수 이유를 설명했다.
구 회장은 코람코신탁 인수 외에도 지난 9월에는 화장품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이 시기 남성 화장품 ‘해지스 맨 스킨케어 롤429’를 출시한 것. 남성 의류, 액세서리, 뷰티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구축,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것이 구 회장의 계획이다.
이는 본업인 패션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푸드 등 전 사업에서 매출이 성장한 것에 기인한다. 닥스액세서리가 주요 백화점 매출 탑으로 올라섰고, 헤지스액세서리와 질스튜어트액세서리도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헤지스맨과 헤지스레이디스도 온·오프라인을 오가며 매출 신장을 꾀하고 있으며 남성복 닥스신사와 질스튜어트뉴욕, TNGT 등도 전년 대비 매출이 늘었다. 그밖에 식음료 자회사 LF푸드를 비롯해 유럽 식자재유통 구르메F&B, 일본 식자재유통 모노링크 등도 매출을 견인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