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리치앤코,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 서비스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 출범

기사입력 : 2018-10-19 14:3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리치앤코,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 서비스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 출범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독립판매법인(GA) 리치앤코는 지난 4일 중소·중견기업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리치앤코는 중앙일보와 업무 제휴를 맺고, 중소·중견기업의 성장과 경영환경 개선 등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를 출범했다.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는 지난 10월 4일 리치앤코 본사에서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리치앤코 한승표닫기한승표기사 모아보기 대표와 중앙일보 디지털사업국 정경민 국장, 더,오래팀 박상주 팀장 그리고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 소속 컨설턴트 52명이 참석했다.

리치앤코는 올해 지속적으로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전문적인 법인 경영자문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지난 9월 자체 법인경영자문 특화 브랜드 ‘리치랩(Rich Lab)’을 선보인 데 이어 중앙일보와의 제휴로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를 출범했다.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는 중앙그룹 내 미디어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앙일보, JTBC의 우수한 경제, 경영 컨텐츠를 활용한 협업 등도 계획하고 있다.

‘중앙일보 기업지원센터’에서는 세무사, 회계사, 법무사, 변호사, 노무사 등 전문가 네트워크를 활용해 주식명의신탁, 가지지급, 자사주매입, 가업승계,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임대사업자 법인전환, 특허자본화, 기업부설연구소, 기업신용평가등급 등 기업이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경영 이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기업에 필요한 인사, 부동산, 마케팅, 기술, 복지 등 기업 성장을 위한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속에서도 성장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을 대상으로 복잡한 재무관련 업무에 전문적인 해법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리치앤코 법인 경영자문 컨설턴트의 역량과 국내 경제와 사회의 아젠다를 이끌어온 중앙일보와의 결합으로 법인 통합컨설팅 분야의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