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서울 강남구 투게더앱스 본사에서 열린 ‘광주은행 2018 핀테크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송종욱(사진 오른쪽) 광주은행장이 김항주 투게더앱스 대표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광주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광주은행이 2018 핀테크 기업 대상 수상자로 '㈜투게더앱스'를 선정했다.
광주은행은 지난 28일 송종욱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테헤란로에 위치한 ㈜투게더앱스 본사를 직접 방문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투게더앱스는 P2P금융 플랫폼 ‘투게더펀딩’을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업체로, 2015년 9월 서비스 출범 이후 2년 10개월 만인 지난 7월 누적대출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광주은행은 올해 1월부터 새롭게 구축한 오픈뱅킹플랫폼을 통해 투게더펀딩에 P2P 투자금관리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왔다.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다양한 핀테크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오픈 API 서비스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광주은행은 오픈뱅킹 플랫폼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과의 상생은 물론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