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한국거래소는 삼성자산운용의 ‘KODEX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H) 상장지수펀드(ETF)’와 ‘KODEX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인버스(H) ETF’를 오는 1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 ETF들은 미국채울트라30년선물(Ultra T-Bond Futures) 가격의 일간수익률을 각각 1배, –1배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만기 30년 미국채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국채 ETF 라인업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자는 선물지수 일간수익률을 추종하는 상품으로 현물지수 일간수익률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이들은 현물 채권지수가 아니므로 이자가 발생하지 않아 원칙적으로 분배금이 없다.
선물 결제월 간 가격 불일치에 따른 ‘롤오버’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추가 비용 등이 펀드 운용비에 반영될 수 있다.
상품 설명과 투자 위험 등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의 투자설명서 등을 참고하면 된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