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수정 기자] 한국거래소는 한국FP협회와 공동으로 ‘제3회 전국 순회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거래소는 떠오르는 중위험·중수익 자산관리 상품인 ETF에 대한 투자자 관심 제고를 위해 실수요자와 접점에 있는 재무설계사(FP)를 대상으로 2016년부터 ETF 투자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이번 세미나는 오는 11일 부산을 시작으로 13일 대전, 18일 서울에서 약 1주일간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ETF를 통한 저비용·고효율 투자 포트폴리오 전략, 퇴직연금 DC 증가로 인한 재무설계의 뉴 포지셔닝 등이다.
참가 대상은 AFPK∙CFP 회원과 신규 합격자, 기타 금융권 종사자 등이다. 한국FP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개최일 전까지 참가신청을 하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sujk@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