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오는 9월 6일 서울 상공회의소에서 ‘2018 주택금융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민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주택연금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김영선 경희대학교 교수의 ‘우리 사회의 노인에 대한 사회적, 경제적 및 정책적 고민과 과제’,
김정주닫기
김정주기사 모아보기 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의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주택연금의 역할’, 유승동 상명대학교 교수의 ‘주택연금 수요자 분석과 정책적 시사점’, 조만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의 ‘해외사례 분석을 통한 고령층 소득보전강화 방안 연구’ 등 4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이어 조만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 신승우 건국대학교 교수, 김경록 미래에셋은퇴연구소장, 최형석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임병권 한국주택금융공사 연구위원 등이 종합토론에 나선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9월 3일까지 공사 주택금융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주택연금의 역할을 새롭게 다져나가는 동시에 발전방안과 과제를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