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는 초보 투자자도 소액부터 올바른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P2P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고 31일 밝혔다.
‘P2P 업체 월간 실적 공시 지표’는 P2P 제휴사 소개와 함께 투자 상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기업의 월간 주요 실적 지표를 매달 제공하며, 투자자가 업체의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P2P 투자 후기’에서는 실제 투자자가 직접 경험한 생생한 후기를 만날 수 있다. 여기에 각 상품별 투자 후기를 5점 만점의 별점으로 표기해 투자 평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이 외에도 핀크 P2P 투자 서비스의 각종 편의 기능을 통해 다양한 투자 상품의 정보를 한데 모아 확인하고 투자 실행부터 관리, 통계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개인 신용 대출 및 부동산 PF(프로젝트 파이낸싱) 대출의 경우 초보 투자자도 충분한 투자 경험 이후 안정적인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에는 일시적으로 제공하지 않는다.
핀크는 P2P 투자 서비스를 위해 선두권 P2P 업체인 ‘8퍼센트’, ‘투게더펀딩’, ‘헬로펀딩’과 제휴를 맺었다. 핀크가 제휴를 맺은 P2P 업체는 모두 신용평가, 부동산담보, 경매전문가, PF 전문 심사인력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중심으로 운영되며, 외부 투자를 유치하는 등 시장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다. 다음달 ‘소딧’이 합류하는 등 투자자의 투자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믿을 수 있는 P2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무구조, 운용인력, 누적실적 등 객관적 기준을 바탕으로 우량 P2P 제휴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민응준 핀크 대표이사는 “이번 P2P 투자 가이드 서비스는 초보 투자자도 올바른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P2P 등 금융 생활에 필요한 다방면의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새로운 금융의 건전한 시장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