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전에 선보였던 블록체인 기반 웹게임 ‘GXC QUEST’에 이어 이번에는 모바일 게임이 새로이 추가됐고 기존 웹게임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게임인 게임엑스젤리(GameXJelly)는 매치쓰리 게임으로 특정 레벨 달성 시 게임 암호화폐가 보상되는 구조다. 또한, MORPG 웹게임인 게임엑스로그(GameXRogue)는 플레이어간 대전 등 보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됐으며, 게임 로그인, 퀘스트 달성에 따른 암호화폐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에 처음 공개된 탈중앙화 거래소(DEX, Decentralized Exchange)를 통해 게임 암호화폐와 GXC 코인을 교환할 수 있어서, 유저 간의 암호화폐 거래가 실제 게임 내에서 가능해졌다. 또, 암호화폐 지갑(GXC Wallet)을 통해 나의 보유 토큰과 연동된 게임들을 관리할 수 있으며, 자체 블록탐색기(Block Explorer)를 통해 블록체인 내에서의 모든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벤처스의 자회사인 GXCWorld 양진환 CTO는 “GXC는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를 통한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는 시도로 이번에 우리의 블록체인과 제품의 개념증명(PoC · Proof of Concept)을 대중에게 공개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술 개발, 토큰 이코노미 구현 그리고 그 위에서 돌아가는 게임들을 게임사들과 함께 개발하여 실제 동작하는 블록체인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