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KEB하나은행은 28일 을지로 본점에서 GS엠비즈∙내담네트웍스와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태균 KEB하나은행 영업지원그룹 전무와(사진 왼쪽 세번째) 이강영 GS엠비즈 전무(사진 왼쪽 두번째), 안남훈 내담네트웍스 대표이사가(사진 왼쪽 네번째)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KEB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28일 을지로 본점에서 GS엠비즈∙내담네트웍스와 금융과 자동차 토탈케어가 결합된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 시행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국에 정비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한 GS엠비즈와 온라인 플랫폼 ‘핀카’를 운영중인 내담네트웍스와의 협업하는 서비스다.
중고차 구매 손님에게 낮은 금리의 중고차구매자금대출과 아울러 수리보장 및 다양한 정비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수리보장서비스는 연식 7년이내, 주행거리 14만km미만의 국산 차에 한해 엔진, 미션, 제동장치 등 주요 부품을 구입 후 6개월, 주행거리 1만km까지 품질을 보증해주는 서비스다. Auto Oasis(GS엠비즈)의 전국 정비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정비혜택으로는 Auto Oasis에의 엔진오일무료교환, 기타정비부품 할인, 렌터카 할인 등을 온라인 플랫폼 ‘핀카’(내담네트웍스)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1000만원 이상 원큐(1Q)오토론 중고차구입자금 대출을 신청한 손님에게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의 무료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 R&D센터 관계자는 “하나 오토케어 서비스는 국내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금융과 자동차 토탈케어가 결합된 복합 서비스”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