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축은 경부고속도로와 경부선철도가 지나는 곳을 말한다. 경부고속도로가 지나는 성남, 용인, 수원, 화성과 더불어 경부선 철도를 낀 안양, 평택 등이 대표적인 경부축 지역인 것이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팀장은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서 인기가 검증된 지역은 예비청약자들의 불안감이 적어 청약자가 이들 경부축 지역으로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경부축 주요 분양 단지를 살펴보면 대우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동 영흥공원을 개발, 아파트 1999가구를 오는 9월 공급한다. 영흥공원 개발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육시설과 수목원, 산책로 등이 조성되는 사업이다. 단지는 대규모 공원 내에 들어서며 경부고속도로 수원IC가 가깝고 수원영통지구 일원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성남알앤디피에프브이는 경기 성남시 백현동에 지하3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122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인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다. 판교에서 4년 만에 분양되는 아파트로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좋고 판교테크노밸리 내 첨단기업 종사자들 수요가 두텁다. 단지 4면으로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