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은정 기자] AIA생명이 연말을 맞아 백혈병과 소아암 치료를 받고 있는 환아 지원을 위해 나섰다.
AIA생명 한국지점은 28일 '꿈나누기기금(Share Your Dream Fund)' 7154만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2004년부터 임직원과 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하고, 이 금액에 회사의 매칭펀드를 더한 ‘꿈나누기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꿈나누기기금은 AIA그룹의 사회공헌 캠페인 'Healthy living(건강한 삶)'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지난 13년간 국내에서 조성된 ‘꿈나누기기금’ 총액은 총 9억 5000여만원에 달한다.
AIA생명 관계자는 “임직원과 설계사들은 원하는 모금액만큼 각각 한 달 월급과 수수료에서 차감되는 구조”라며 “백혈병, 소아암 등을 겪는 소외계층의 환아들에게 힘이 되고자 회사 차원에서 시작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올해 모금한 기금은 △백혈병·소아암 환아의 치료비 지원 △장거리 치료 환아를 위한 사랑의 보금자리 운영 △학습지도 및 장학금 지원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금 전달식은 이날 서울 중구 순화동에 위치한 AIA생명 본사에서 진행됐다. 피터정 AIA생명 전략마케팅본부장이 참석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이중명 협회장과 천진욱 사무총장에게 기금을 전했다.
이은정 기자 lejj@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