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4.21(월)

재능기부로 검정고시와 토익시험 인터넷강의 무료제공, 수험생들 반겨

기사입력 : 2016-03-04 08: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재능기부로 검정고시와 토익시험 인터넷강의 무료제공, 수험생들 반겨이미지 확대보기
중졸, 고졸 학력을 인정해주는 검정고시는 기본적인 학력만 갖췄다고 판단되면 쉽게 통과할 수 있는 시험으로 통했다. 그러나 전문대나 대학교 등 상급 학교로 진학하기를 꿈꾸는 이들에게 검정고시는 더 이상 만만한 시험이 되지 않고 있다.

과거에는 검정고시 출신의 경우 수학능력시험 성적으로 내신성적을 대체했으나 이제는 검정고시 자체 점수로 내신을 산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합격만 하는 정도에서 벗어나 더 높은 점수를 노리는 경우가 많으며,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몸이 불편해 학원을 다니기 어려운 이들 중에는 학원에 등록해 수강한다는 것이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부담스러워 뜻이 있으나 사실상 도전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러한 수험생들을 위해 검정고시와 토익시험 등 각종 어학시험 학원인강(인터넷강의)을 무료 제공하는 네이버카페 공인모가 있다. 이곳은 공인중개사 시험 인강을 무료제공 하고 있으며 각종 국가 자격증 9급 공무원과 경찰공무원 등도 학원인강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5개시험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및 사회복지사와 유통관리사 그리고 물류관리사 시험까지 인강(인터넷강의) 무료제공으로 화재가 된바 있다. 헌데 최근에는 검정고시와 취업준비생의 필수코스 토익 어학시험까지 학원인강(인터넷강의)을 무료제공하고 있어 더욱 화재가 되고 있다.

고졸검정고시 인강과 대입검정고시 인강을 무료제공하고 기출문제와 다양한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토익학원에 다니거나 토익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 이들이 많은데 이들을 위해서도 독학으로 할 수 있는 토익공부법 등 다양하고 유익한 자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곳에서 공부를 시작한 사람들이 가장 놀라는 것 하나가 무료 강의인데도 오히려 웬만한 비싼 학원 강의보다 귀에 쏙쏙 들어온다는 것이다. 무료 고품격 강의의 비결은 바로 ‘재능기부’이다.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들을 위해 봉사 차원에서 강의를 하다 보니 상당히 퀄리티가 높다.

공인모 강의는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학원보다 질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과 서울강남 노량진뿐만 아니라 대전과 부산 및 창원 그리고 광주 등에서도 검정고시학원과 토익학원 및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공인모에서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전국모의고사도 실시한다. EBS 출신 스타강사들이 제공하는 공인중개사시험 대비반으로 유명한 네이버 카페 공인모카페 모의고사는 1차6월25일, 2차7월23일, 3차8월27일, 4차10월1일에 4회에 걸쳐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총5천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 당일 긴장하거나 OMR 카드를 잘못 작성해 시험을 망칠수도 있다. 하지만 실전과 똑같은 모의고사를 통해 미리 경험을 쌓고 스타강사들이 제공하는 출제문제로 모의고사를 보면 실수를 사전 예방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인모 카페는 회원이 7만 명에 육박하는데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인모관계자는 시간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수험생들과 더 많은 이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며 무료인강 제공의 취지를 밝혔다.



FN온라인팀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FN온라인팀 기자기사 더보기

전체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