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국 A씨는 하체비만 탈출을 위해 퇴근 후 ‘허벅지 안쪽살 빼는 운동’,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일주일만에 허벅지살 빼는 운동’ 등을 찾아보며 따라 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운동도 아니었을 뿐 더러, 혼자 집에서 운동을 하다 보니 자세도 엉망이 되고 말았다. A씨는 “혼자서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하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다”며 “운동과 식습관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고민을 털어 놓았다.
하체비만은 잘못된 식습관만 고쳐도 쉽게 개선될 수 있다. 평소 짜게 먹는 사람의 경우 저염식,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만으로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수분이 많은 허벅지는 나트륨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 부종을 예방하는 팥물이나 호박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매일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기 어렵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배우 오윤아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무리한 식단과 격렬한 운동을 하지 않고도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칼로리 컷트’ 방식을 사용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반으로 줄여 체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막는 역할을 한다.
10주간 시행된 인체시험 결과를 통해 팻마스터 1012의 효과는 이미 검증된 바 있으며, 체중과 허리둘레가 일정하게 감소하는 효과도 함께 나타났다.
팻마스터 1012 관계자는 “단기간 하체비만을 생각한다면 더욱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과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팻마스터 1012는 하체비만에 특화된 맞춤형 다이어트 보조식품”이라고 말했다.
FN온라인팀 기자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