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13일 본점 대강당에서 제48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결산승인 및 이익배당 4%(현금배당 2%, 주식배당 2%) 등을 의결했다.
이사선임의 건은 사외이사에 문성환 휴비스 대표이사, 임재현 호남식품 회장, 김동환 금융연구원 금융정책제도팀장을 재선임했다.
감사위원 사외이사에 임용택 (주)페가수스 프라이빗 에퀴티 대표이사, 성제환 원광대 경제학부교수, 상근감사위원에 박병명 상근감사위원을 신규 선임했다.
홍성주 전북은행장은 “2008년도 영업은 서브프라임 사태로 인한 금융시장불안 및 유동성 위기, 글로벌 경기침체 등 국내외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65.2%증가한 41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시현했다”며 “대출확대에도 불구하고 12.94%의 BIS비율을 유지함으로써 은행권 상위수준의 자본적정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관리자 기자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