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KBI알로이는 최근 3개년 평균 영업이익률 5%를 유지하며 수익성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2024년 순차입금비율 22%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아 ‘경영 현황 및 경영 혁신 실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근로환경 개선 및 노사관계 안정화’ 평가에서 KB알로이는 연 1회 직급별 교육을 실시하고, 핵심 인재를 평가 및 선발해 해외 연수·직무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하면서 경영 실적에 따른 성과급 지급으로 직원과 함께 나누는 소통 중심의 경영 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점과 10년 이상 무분규 경영을 실천하며 노사 상생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출산 전후 휴가 및 육아휴직을 적극 권장하는 일·가정 양립제도 시행과 산업재해 3년 연속 제로를 기록하며 안전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는 점을 부각시켰다.
‘사회공헌 실적’ 평가 부분에서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힘쓰며 지역 복지와 재난 복구 지원을 위해 총 6억2000만원을 기부한 점을 명기했다.
김병제 KBI알로이 사장은 "이번 수상은 전 임직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