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동부건설은 배선기구 통합 디자인 솔루션 ‘스마트 센트리 키트’가 제품디자인 부문 동상(특허청장상)을, 다기능 복합 휴게시설물 ‘링크 클라우드’가 공간·환경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주거 공간의 본질적 가치와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온 동부건설의 노력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이 공식적으로 평가받은 결과다.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링크 클라우드(Link Cloud)는 구름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기적·입체적 디자인이 특징으로, 제한된 도시형 단지에서도 휴식·놀이·소통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커뮤니티 허브로 설계된 시설물이다. 보행 동선을 기반으로 디자인을 구성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조경 요소를 결합해 입주민에게 쾌적하고 감성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점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 제도다. 최근 2년 이내 출시되었거나 출시 예정인 제품을 대상으로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센트레빌은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일상 전반의 경험을 디자인하는 브랜드”라며 “이번 수상과 더불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입주민의 생활 가치를 높이는 혁신적 디자인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조범형 한국금융신문 기자 chobh0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DQN] CJ제일제당, 재무 개선 ‘고심’ …실적 악화에 비주력사업 매각 [Z-스코어 기업가치 바로보기]](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22123124803333dd55077bc2118218214118.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