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시오는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통화 앱이다. 기존 익시오 1.0 버전에서는 위변조된 목소리까지 탐지하는 ‘안티딥보이스’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 보안을 높였고, 이번 2.0 버전에서는 편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AI 스마트 요약’은 통화 내용을 사용자의 필요 목적에 따라 자동으로 정리하는 기능이다. 메모, 토론, 문의, 할 일 등 간단한 형태를 비롯해 부동산 중개, 영업 활동 등 업무에 최적화된 양식으로 내용으로 요약한다. 요약된 내용은 간단하게 수정하거나 복사, 공유할 수 있다. ‘디스커버 2.0’은 통화와 문자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AI 기능을 추천하는 안내 페이지다. 이 페이지에서는 고객의 사용 패턴에 따른 AI 통화 내용 정리, 문자 메시지 분석을 통한 일정 관리, 통화에서 언급된 장소 검색 등 AI가 추천하는 필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는 ‘위험 URL 탐지’와 ‘AI 문자 리마인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위험 URL 탐지는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에 포함된 피싱 위험 링크 접속 시 경고 알림을 띄워준다. AI 문자 리마인더는 문자로 받은 쿠폰·예약 일정을 자동 인식해 일정이 가까워지면 알려준다. iOS 버전에는 한 휴대폰에서 두 개의 번호를 사용할 수 있는 ‘듀얼넘버’ 기능이 새로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iOS 이용자도 안드로이드 버전의 AI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확장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2.0 버전을 시작으로 익시오를 단순 AI 기반 통화 앱이 아닌 초개인화 AI 에이전트로 발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최윤닫기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