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는 슈퍼캣이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OQ(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왼쪽), 김원배 슈퍼캣 대표(오른쪽). /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 정채윤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 닫기 한상우 기사 모아보기 )는 슈퍼캣(대표 김원배)이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OQ(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프로젝트 OQ는 레트로 도트 감성과 개성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2.5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슈퍼캣만의 2D 그래픽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독창적인 비주얼, 전 세계 이용자들이 문화의 장벽 없이 쉽게 몰입할 수 있는 직관적인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프로젝트 OQ 국내 및 글로벌(중국 제외) 서비스 판권을 확보, 신작 게임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퍼블리싱 및 라이브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탁월한 도트 그래픽 제작 노하우를 보유한 슈퍼캣과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국내외 이용자분들께 새로운 즐거움를 전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원배
슈퍼캣
대표는
“ 카카오게임즈와의
협업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돼
기쁘다
” 며
“‘ 프로젝트
OQ’ 를
통해
이용자분들께
독창적인
세계관과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 고
말했다
.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