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아쿠아트리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MMORPG ‘아키텍트: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을 오는 하반기 국내 iOS와 macOS 플랫폼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애플 생태계에서 고성능 그래픽 및 연산 처리를 가능하게 도와주는 Metal API 등의 핵심 기술을 활용해 iPhone, iPad, Mac 사용자 모두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브IM 관계자는 “MMORPG 장르에서 macOS 플랫폼까지 본격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한국 시장에서도 매우 드문 사례”라며 “애플 유저들에게도 새로운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키텍트는 깊이 있는 세계관과 오픈월드 콘텐츠, 전략적 전투 시스템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대형 MMORPG다. 2024년 지스타에서 첫 시연을 진행해 몰입감 있는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으로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아키텍트는 앞서 연내 출시를 확정 짓고 본격적인 론칭 준비에 돌입했다. 사전예약 및 상세 일정은 추후 하이브IM 공식 채널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