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5.09(금)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30일 2차 테크니컬 테스트

기사입력 : 2025-04-16 10:0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PC/콘솔 기반 PvPvE 서바이벌 액션 게임
새로운 ‘아크’ 기계, 배틀패스 등 콘텐츠 예고
“핵심 경험 확장해 선보이니 많은 참여 부탁”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 사진=넥슨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 사진=넥슨
[한국금융신문 김재훈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에서 개발 중인 PvPvE 서바이벌 액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의 두 번째 테크니컬 테스트를 4월 30일부터 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크 레이더스는 콘솔 및 PC 패키지로 개발 중인 익스트랙션 기반의 게임이다. 공상 과학 세계관 속에서 거대한 기계 생명체 ‘아크(ARC)’가 지배하는 종말 이후의 지상 ‘러스트 벨트(Rust Belt)’를 무대로 한다.

이용자는 ‘레이더(Raider)’가 돼 위험 지역을 탐사하며 생존 자원을 수집하고, 전략적으로 동료 ‘레이더’와 협력 혹은 경쟁하며 자신만의 생존 방식을 만들어가게 된다.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는 5월 4일까지 PC와 콘솔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한다. 공식 웹사이트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테스터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기존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개된 아크 레이더스의 티저 영상에서는 더 거대하고 새로운 ‘아크’ 기계와 각종 총기 및 장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성장 시스템과 배틀패스 등 다양한 콘텐츠도 테스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알렉산더 그론달 아크 레이더스 총괄 프로듀서는 “지난 6개월간 내부 테스트와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핵심 경험을 확장했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전투와 성장 시스템, 크로스플레이 등을 검증하고 이용자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하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크 레이더스는 2024년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한 바 있으며, 2025년 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PC(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PlayStation®5, Xbox Series X|S는 물론, NVIDIA GeForce NOW를 통한 클라우드 스트리밍으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재훈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