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KB국민은행은 상반기 110명 규모의 신입행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서류 접수 기간은 4월 4일까지이며, KB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채는 ▲UB ▲전역장교 ▲보훈 ▲ESG 동반성장 등 총 4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국민은행은 지원자의 도전적 마음가짐·자기계발 역량·진취적 태도 등에 초점을 맞추고, 채용된 인재가 ▲기업금융 ▲자산관리 ▲자본시장 ▲IB ▲글로벌 등 다양한 핵심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기업고객금융·고객자산관리 부문에서는 다양한 핵심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인재를 선발하고, 지역인재 부문에서는 현장영업력 강화를 위한 지역별 우수인재를 채용해 지역전문가로 양성한다.
리더십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들을 뽑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전역장교 채용도 실시한다.
ESG 동반성장부문 채용이란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에 대한 채용으로,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마련한 채용 형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도전정신과 고객 지향적 마인드를 가진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에 대한 채용으로 사회와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입행원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자가 궁금할 수 있는 각종 정보들은 채용 홈페이지 내 FAQ에서 찾아볼 수 있다.
김성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voice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