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ETF는 미국의 ‘DIVO ETF’를 복제해 국내에 상장했다. 장기간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함과 동시에, 주주 친화적인 미국 배당성장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VANGUARD S&P 500 ETF, AMPLIFY CWP ENHANCED DIVIDEND 등이 상위에 포진돼 있다. 현재 국면에선 장기 성장이 기대되는 AI(인공지능) 관련주와, 트럼프닫기

일반 커버드콜 상품들과 달리 시장 상황에 따라 월/주 단위로 콜옵션(call option) 매도를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유일한 상품이다. 시장 하락기에는 옵션 매도를 통한 성과 방어를 수행하고, 시장 상승기에는 주식 위주의 포트폴리오와 짧은 만기의 옵션을 통해 공격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전략을 쓴다. 투자 성과를 제한하는 단순 커버드콜이 아니라, 탄력적으로 개별 종목에 따른 커버드콜 전략을 시행한다.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ETF는 2022년 9월 상장 이후 주가뿐만 아니라 배당도 함께 성장해 왔다. 상장 당시 첫 월배당금은 세전 50원 수준이었지만, 2025년 1월 현재 세전 100원 수준으로 늘었다.
전체 커버드콜 36종 가운데 올해 개인 순매수 유입 규모 1위를 기록했다. 순자산 규모도 현재 2900억원대까지 커졌다.
삼성자산운용 측은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ETF는 미국배당다우존스 상품을 모두 초과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며 “월배당 커버드콜 ETF 시장에서 강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