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마 추출물을 함유한 ‘피부미백용 조성물’ 및 ‘피부 염증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 기술로 국립강릉원주대 산학공동 기술 개발 과제 지원으로 우리그린사이언스와 해양바이오식품학과 이대희 교수 연구팀 간의 공동연구를 통해 이뤄진 성과다.
우리그린사이언스는 이번 특허를 활용해 대마 추출물의 항노화 기능성 원료를 생산, 대마 유래 원료 및 제품의 유통이 가능한 해외 국가에서 맞춤형 소재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술 개발을 주도한 국립강릉원주대 이대희 교수는 우리그린사이언스에서 재배한 대마 추출물을 가지고 수년간 피부 건강 등 각종 기능성 의약품과 식품 소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윤지용 우리그린사이언스 대표는 “의료용 대마는 뇌전증이나 다발성경화증 같은 뇌 신경에 관련된 질환뿐만 아니라 각종 피부 건강이나 관절 질환 등 항노화와 관련해 우수한 기능성을 발굴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기술이전을 계기로 우수한 의료용 대마를 활용해 다양한 소재를 개발하겠다”고 했다.
이대희 교수는 “우리그린사이언스에서 재배한 의료용 대마는 표준화된 재배법을 통해 재배된 의료용 대마보다 높은 CBD 함량은 물론 다양한 생리 활성이 함유돼 있어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발굴하는 데 유용하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