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문제 개선과 구민 편의 증진을 위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스마트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행정서비스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다만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 용산구 빅데이터 플랫폼 등에 개방된 공공데이터를 최소 1건 이상 활용·분석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용산구민 또는 용산구 소재 직장인 및 학생이다. 개인 또는 팀 단위(팀장 포함 4인 이내)로 참가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심사와 공개검증을 거쳐 4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 검토 후 정책에 활용한다.
참여 희망자는 3월20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방문·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한편, 구는 지난해 공모전 최우수 수상작인 관내 고등학생의 아이디어 ‘도로 열선 우선 설치 입지 선정’을 정책에 활용한 바 있다. 해당 아이디어를 2024년 데이터 분석 용역사업 과제로 선정하였으며, 현재 관련 용역 시행 중이다. 용역 결과물은 소관 부서 검토 후 관내 도로 열선 설치에 활용될 예정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입장이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