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정경환 기자] 디비로보틱스는 SK쉴더스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각자 보유한 기술과 솔루션의 장점을 결합해 상호보완적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마케팅 협력관계를 강화해 상호 이익을 도모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산업안전 관련 최고의 로봇기술을 보유한 디비로보틱스가 SK쉴더스의 보안 및 시설 관리 분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SK쉴더스는 기존 보안솔루션 법인고객사를 대상으로 전문로봇 관련 기술 영역을 확장해 영업한다.
디비로보틱스 관계자는 “전문로봇사업은 연구개발(R&D) 및 제조 비용이 많이 들어 중소기업이 개발에서 제조, 판매까지 모든 단계를 감당하는 것에 한계가 있다”며 “SK쉴더스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완료 후 상용화 직전 상태인 로봇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시장에 출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수요에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디비로보틱스는 국내 유일 산업안전 중대재해예방 전문로봇 기업이다.
정경환 한국금융신문 기자 hoa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