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보험 GA(General Agency) 메타리치가 미래 성장 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를 찾기 위한 ‘창업 후원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에 창업을 꿈꾸면서도 적절한 아이템과 지원을 받지 못했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성장 기반을 제공한다.
메타리치는 그간 보험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과 신뢰 기반 업무환경을 통해 설계사와 동반 성장을 이뤄나가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메타리치가 보유한 풍부한 현장 경험과 시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잠재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고, 이들에게 금융·보험 분야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실질적 후원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기존 스타트업 공모전과 다른 점은 “보험설계사 자격증”을 보유한 지원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미 현장에서 활동하며 경험을 쌓은 보험설계사 출신 예비 창업자들 역시, 본인의 역량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셈이다.
메타리치 관계자는 “메타리치는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과 기업가정신 함양을 중요한 사명으로 삼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미래 성장산업을 선도할 혁신 창업자를 발굴·육성함으로써 회사가 추구하는 ‘고객 중심, 혁신 성장, 인재 개발’의 가치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서류 심사와 대면 인터뷰, 아이디어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된 우승자에게는 2억원, 선발 인원에게는 1억원이상의 후원금을 제공하며, 전문 멘토링, 사업 전략 수립 지원등 총 30억원 규모로 후원한다고 밝혔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타리치’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창업후원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예비 창업자들이 스타트업 생태계에 안정적으로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