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나영 기자] SK바이오팜은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의 2024 ESG 평가에서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AAA 등급은 전체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약 3%에 해당하는 기업에만 주어지는 최고 등급이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AA등급에서 격상됐다.
이번 평가로 SK바이오팜은 국내 제약사 중 유일하게 AAA 등급을 달성했으며 노보 노디스크, 머크 등과 함께 글로벌 TOP 7위 안에 드는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회사 측은 기후변화 대응, 인적자본 관리, 그리고 거버넌스 다양성과 윤리경영 등 모든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SK바이오팜은 ▲R&D 혁신 ▲윤리 경영 ▲구성원의 행복과 역량 강화 ▲환경 책임 ▲파트너십 지속 가능성 ▲제품 품질 및 안전 ▲헬스케어 가치 창출 등 7개 핵심 영역을 강조하고 있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MSCI ESG 평가 AAA 등급 획득은 진정성 있는 ESG 경영 내재화 노력과 구성원 모두의 헌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나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steaming@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