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활동은 하나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진행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다. 저출생 문제 해결이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이 가능한 환경 조성에서부터 출발한다는 인식하에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총 1500억원을 투입해 지역사회와 함께 보육 취약 지역에 양질의 공보육 시설을 지원한다.
하나금융은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사회적 가치가 연간 280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했다. 후속사업으로는 정규보육 시간 외 돌봄 보육을 제공하는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 5년간 365일형 어린이집 3개소와 주말·공휴일에도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주말·공유형 어린이집 47개소 등 총 300억원 규모로 50곳의 어린이집에 돌봄 공백 보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 파워 온 챌린지 사업은 ▲청년 인턴십 지원 ▲창업지원 프로그램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사회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매칭 펀드’ ▲신중년 재취업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하나 파워온 케어 사업은 ▲미혼모 자립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소상공인 지원 등을 실시한다.
한아란 한국금융신문 기자 ara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