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대표이사 이종국)은 22일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공공기관과 대기업 등에서 기업의 부패 관련 리스크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 뇌물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제정된 부패방지에 대한 국제표준이다.
SR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지침 및 매뉴얼을 제정 ▲부패방지방침 수립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ISO 37001 내부심사원 양성 등 노력으로 서류심사와 종합심사 등 2단계에 걸친 방문심사를 모두 통과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박진이 SR 상임감사는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획득은 반부패 실천을 위한 CEO 의지, 제도 등 청렴인프라 구축, 전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지속적인 청렴활동 등 반부패 자정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