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서로 존중하며 신뢰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통해 긍정적인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부터는 사내 칭찬문화 확산을 위한 ‘칭찬합시다’ 캠페인을 이문구 대표이사의 주도로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 대표이사는 취임 직후부터 사내 ‘칭찬합시다’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별도의 사내 게시판을 구축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 캠페인의 가장 큰 포상인 해외 연수 기회를 칭찬을 많이 한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칭찬을 많이 한다는 것은 스스로에게 성장의 자양분을 제공하는 것과 같으며, 이러한 직원들이 많아질수록 조직 전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철학이 반영됐다.
캠페인이 지속되면서 본점과 영업 현장 간의 칭찬 건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사와 영업 현장 간 상호 이해관계가 완화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일례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직원은 “사람들은 누구나 인정받고 존중받기를 원하는데, 직원들 간의 인정이 작게나마 업무를 하는데 활력을 준다. 또 평소 본사 근무자들과 영업현장 근무자들의 경우 근무지가 달라 소통하기 어려웠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서로에게 감사함을 전할 수 있고, 칭찬을 전하는 것이 동료 뿐만 아니라 나의 자존감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참여 후기를 전하가도 했다.
동양생명은 ‘칭찬합시다’ 캠페인을 통해 직원 상호간 서로 존중하는 것은 물론이며 서로의 의견에 귀 기울이게 해 긍정적인 조직 문화와 함께 서로 신뢰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동양생명은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가진 회사’를 만들기 위해, ‘칭찬합시다’ 캠페인과 같은 직원 간 소통 및 상호 신뢰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내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동양생명은 ‘칭찬합시다’ 캠페인과 더불어 사내 업무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이 새로운 기술이나 문화 습득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해보는 긍정적인 기업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제안합시다’ 캠페인과 ‘챗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 등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